디데이 카운트 – 위젯 정렬, 이동에 관한 tip


위젯 정렬

디데이 카운트 소프트웨어에서 위젯을 이동시키고 가지런히 정렬하는 데 편리함을 주는 몇가지 방법입니다.

기본 이동 방법

상식적인 방법입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위젯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두개의 위젯 위치를 맞바꾸기

위젯끼리 위치를 순식간에 스와프 하는 방법입니다. A 위젯을 Ctrl +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Ctrl 키를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B 위젯을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A, B 위젯끼리 자리를 빠르게 상호 변경합니다.

위젯간의 자리 바꾸기는 동일 모니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서로 다은 모니터에 위치해 있는 위젯끼리는 자리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자석처럼 도킹하기

A 위젯을 드래그하여 B 위젯 가까이 다가가면 A 위젯이 B 위젯에 자석처럼 달라붙습니다. 그리고 일정한 간격을 가지런히 정렬됩니다. 이 기능은 디데이 카운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만약 원치 않는다면 옵션 설정에서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위젯이 접근하고 있음을 감지해서 끌어당기는 감지 거리와 배치되는 간극도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젯 정렬 - 옵션 설정창에서 설정 변경하기
옵션 설정창의 도킹에 관한 설정


향후 개발 계획

자석 도킹과 위젯 정렬은 사용자님의 건의로 개발되었습니다. 초기 버전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 성능으로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좀더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2 thoughts on “디데이 카운트 – 위젯 정렬, 이동에 관한 tip”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