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추가 요청

  • 소프트웨어 사용 중, 기능 개선이나 추가 요청을 하는 곳입니다. 요청시에는 프로그램 이름을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발시 참고용이며 반영율은 약 60% 정도입니다.
  •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답글은 달아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일부 충돌로 인해 작성한 글이 게시글 목록에 안보이거나 관리자 승인 대기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된 거 아니고 관리자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최신 게시글 목록이 안보인다면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왼쪽 하단의 [목록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보였던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 감사합니다.

[디데이 카운트] 스냅 기능과 스왑 기능 등 추가기능 의견

작성자
수뼈
작성일
2021-08-03 12:19
조회
824
안녕하세요, 해당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사용 중인 대학생입니다. 제가 신체적 장애가 있어서 스마트폰보다는 PC가 사용이 편한데(보통 반대로 생각하시겠지만 설명하자면 길어지니 그냥 그렇다고만 알아주세용 허헣), 아시다시피 요즘은 PC 위젯 시장이 많이 죽어서 관련 프로그램을 찾기가 어려운데, 제작자님께서 이런 것들을 만들어주셔서 일정을 관리할 때 유용하게 써오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진 않았지만 사용해오면서 느꼈던 각종 개선사항들을 적어봤습니다. 그동안 제작자님께 개선사항을 말씀드리고 싶어도 어디에 어떻게 올리는지 몰라 전달하지 못했던 것들이 많아요. 내용이 좀 많지만 한 번에 업데이트하려 하지 마시고 조금씩 추가해 주세요!

1. 스냅 기능

화면에 떠 있는 여러 디데이를 배치시킬 때 한 디데이 창을 다른 디데이 쪽으로 가져가면 자석처럼 상하좌우에 달라붙게 하는 기능입니다. 설정에서 ON/OFF 가능합니다.

2. 스왑 기능

한 디데이를 Ctrl+좌클릭 시 그 디데이가 선택되고, 그 상태에서 다른 디데이를 클릭하면 두 디데이의 자리를 뒤바꾸는 기능입니다. 핵심은 디데이끼리 자리를 바꾸는 기능을 추가해 달라는 것이고, 작동 방식(Ctrl 누른 채 선택)은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반영해주셔도 됩니다.

3. 다중 위젯 프리셋 기능 (대규모 업데이트 예상)

저는 여러 개인 업무 및 일정을 확인하는 용도로 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보통 가장 급한 일을 최상단에 배치해놓고 해당 업무가 끝나면 나머지를 하나씩 움직여 상단으로 올리곤 합니다. 이 작업이 상당히 피곤하고 귀찮은 작업이라서 개선을 요청합니다. 제가 생각해 본 기능은 '다중 위젯 프리셋 기능'입니다. 참고로 안정적인 기능 적용을 위해, 위 기능은 이후 설명할 기타 개선사항 #1에서 디데이 위젯 크기를 개별적으로 다르게 설정했을 경우 적용할 수 없습니다.

1) 관리 화면에 '다중 위젯 프리셋 기능'을 추가합니다.
2) 해당 창을 열면 위젯들을 배치할 수 있는 가상의 표를 사용자가 만들어 배치할 수 있습니다. 해당 표는 설정할 때면 눈에 보이지만, 실 사용 시에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3) 모든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부터 전 순위 삭제 시 후 순위에 있던 위젯들이 미리 지정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위젯 추가 시에도 우선순위에 따라 자동으로 지정된 위치에 삽입됩니다.
4) 세부 설정에서 아래 여러 가지를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1) 각 칸의 우선순위 설정 (동일한 우선순위를 2개 이상 설정 가능, 첨부1 참고)
(2) 우선순위 배정 기준 설정 (옵션 총 두 개, 날짜순과 사용자 지정, 디폴트값은 날짜순)
(3) 각 디데이 간 거리 설정 (첨부2 참고)
(4) 우선순위별 디자인 프리셋 설정 (우선순위 변경 시 디자인 자동 변경)

※ 참고: 위 기능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위젯 생성 및 편집 시 각 디데이의 우선순위를 개별적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3. 기타 개선 요청사항
#1. 자동 업데이트 기능 (ON/OFF 가능)
#2. 업데이트 시 기존 위젯 목록, 디자인 등 유지 기능
#3. 각 위젯마다의 크기, 폰트 등 스타일을 개별 적용
#4. 어느 화면에서든 특정 단축키를 누르면 모든 디데이 위젯들이 화면 최상단으로 올라오게 하는 기능
#5. 날짜 표시 ON/OFF 설정
#6. 제목이 너무 길 경우 자동으로 폰트 크기 감소
#7. D-day 표시 형태 추가 (D-00, D-000)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전체 3

  • 2021-08-03 16:41

    안녕하세요.

    자세한 내용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본문 내용의 기능은 향후 차츰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kinfolksoft.com/%ec%9a%94%ec%b2%ad%ed%95%9c-%ea%b8%b0%eb%8a%a5-%ed%99%95%ec%9d%b8-%ea%b2%8c%ec%8b%9c%ed%8c%90/?mod=document&pageid=1&uid=883&execute_uid=883


    • 2021-11-10 07:19

      요청하신 내용 중, #3. 각 위젯마다의 크기, 폰트 등 스타일을 개별 적용 기능을 완성하여 추가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참고하세요.


    • 2022-01-06 11:35

      1. 디데이 위젯끼리 접근하면 자석처럼 달라 붙는 기능을 완성하였습니다.
      2.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두 위젯의 위치를 맞바꾸는 기능을 완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댓글의 링크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