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추가 요청

  • 소프트웨어 사용 중, 기능 개선이나 추가 요청을 하는 곳입니다. 요청시에는 프로그램 이름을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발시 참고용이며 반영율은 약 60% 정도입니다.
  •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답글은 달아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일부 충돌로 인해 작성한 글이 게시글 목록에 안보이거나 관리자 승인 대기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된 거 아니고 관리자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최신 게시글 목록이 안보인다면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왼쪽 하단의 [목록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보였던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 감사합니다.

다중 모니터 환경일 때의 판서펜 버그

작성자
ubiabba
작성일
2021-01-16 12:38
조회
1932
모니터 3대 환경에서 사용중에 있습니다. 모니터 2대 환경에서는 별 문제없이 사용했는데, 3대로 확장하고 나서 판서펜을 실행하면 메인 모니터인 1번에 메뉴가 뜨지 않고, 3번에 메뉴가 뜹니다. 판서펜 모니터 선택도구에 보면 현재 메뉴가 1번 모니터에 떠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3번 모니터에 메뉴가 떠 있고 이 메뉴를 드래그하여 1번 모니터로 옮기려고 해서 모니터 경계까지만 이동을 하고 다른 모니터로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메뉴에 있는 모니터 선택 기능을 눌러서 이동하는 것은 가능은 한데,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에 있는 모니터 번호와 판서펜이 인식하는 모니터 번호가 달라서 의도와는 다른 모니터로 메뉴가 이동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에 있는 모니터 번호와 판서펜이 인식하는 모니터 번호는 1번 --> 2번, 2번 --> 3번, 3번 --> 1번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앞이 실제모니터 번호, 뒤가 판서펜인 인식하는 모니터 번호) 1번으로 모니터 선택을 하면 3번 모니터에 메뉴가 뜹니다.
기존 사용하던 버전은 3.9.5버전이었고, 최신버전인 4.2.2 버전을 깔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멀티모니터 대응 이전 버전인 3.9.1버전을 실행했더니 메뉴가 정상적으로 1번 모니터에 나타났습니다.
1번 모니터는 DP포트에 DP모니터가 물려 있고, 2번은 DP포트에 젠더를 달아서 HDMI 모니터로 연결을 했고, 3번은 HDMI 포트에 HDMI 모니터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진 그래픽 카드가 HDMI 포트를 1개만 지원해서 그래픽카드의 DP 포트에 HDMI 젠더를 달아 HDMI 포트를 가진 모니터에 연결을 해서 쓰고 있는 중입니다.
모니터 총 개수가 3대라는 것은 인식을 하는 것 같은 데 모니터의 번호를 제대로 찾지 못합니다. 그게 모니터가 3대라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DP포트에 HDMI 젠더를 사용해서 그런 것인지 그건 잘 모르겠고 모니터 2대를 사용하고 있었을 때의 환경 즉, DP포트1개, HDMI 포트 1개에서 사용중일 때는 문제가 없었다는 것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10 운영체제나 기타 프로그램 환경은 모니터 2대일 때의 환경과 동일합니다.
전체 1

  • 2021-01-16 23:28

    안녕하세요.
    자세한 오류 현상 묘사와 캡천본을 첨부해주셔서 고맙습니다.

    1. 모니터 번호 인식 오류
    이에 관해서 본문 내용을 토대로 확인 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2. 마우스 드래그로 도구상자가 다른 모니터로 넘어가지 않는 현상
    이것은 버그는 아니고 저희가 의도적으로 드래그로는 다른 모니터로 이동 못하게 막아 놓았기 때문입니다. 첫 버전에서는 마우스 드래그로 모니터간 이동이 가능하게 제작이 되었으나, 도구상자 양 옆으로 출력되는 보조 메뉴들(사각형, 원형, 화살표 등이 표시되는 메뉴들)이 위치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나타난 관계로 안정성을 위해서 중간 버전부터 이동을 막았었습니다. 그동안의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성은 많이 확보되었기에 마우스로 모니터간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걸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kinfolksoft.com/%ec%9a%94%ec%b2%ad%ed%95%9c-%ea%b8%b0%eb%8a%a5-%ed%99%95%ec%9d%b8-%ea%b2%8c%ec%8b%9c%ed%8c%90/?mod=document&pageid=1&uid=353&execute_uid=353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