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추가 요청

  • 소프트웨어 사용 중, 기능 개선이나 추가 요청을 하는 곳입니다. 요청시에는 프로그램 이름을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발시 참고용이며 반영율은 약 60% 정도입니다.
  •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답글은 달아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일부 충돌로 인해 작성한 글이 게시글 목록에 안보이거나 관리자 승인 대기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된 거 아니고 관리자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최신 게시글 목록이 안보인다면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왼쪽 하단의 [목록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보였던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 감사합니다.

이지네이머 삭제 문의

작성자
김도경
작성일
2020-12-24 21:38
조회
1232
안녕하세요.
이지네이머 사용방법을 문의합니다.
파일이름에서 특정부분을 전부 삭제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자면, 'abcdefg.txt' 에서 'defg'부분을 삭제하려고 하니...

문자열 치환 기능으로 'defg'를 ' '으로 바꾸라고 하거나
아니면 범위문자열 삭제 2 를 이용해서 'd' 에서 'g'를 바꾸라고 해보았습니다.

문자열 치환으로 하면 공백을 하나 넣어줘야 합니다. 혹시 'null', 아무 것도 안 넣는 특수기호 같은 게 있는지요?

두번째 범위문자열로 하면 꼭 끝에 'g'가 남았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완전히 지울 수 있는지 가르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1

  • 2020-12-25 00:00

    안녕하세요.

    본문 예시 : abcdefg.txt 파일명에서 "defg"를 삭제한 "abc.txt"로 만들고 싶습니다.

    1. 첫번째 방법 : [문자열 치환]
    이건 본문에 적으신 대로 공백문자라도 넣어줘야 하는 관계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현재 null 은 입력할 수 없게 막아놓은 상태입니다.

    2. 두번째 방법 : [범위 문자열 삭제 2]
    이 기능으로 원하는 걸 달성할 수 있습니다. 범위 입력란에 각각 d, g 를 입력하시면 "abc.txt"라고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는 끝에 g가 남는 다고 하셨는데, 방금 테스트를 해보니 g 가 남지 않고 g까지 정상적으로 삭제됨을 확인하였습니다.

    3. 세번째 방법 : [범위 문자열 삭제 1]
    본문에 언급되지 않은 방법인데, 이걸 사용하셔도 원하는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왼쪽 메뉴에서 [범위 문자열 삭제 1] 메뉴를 선택합니다. 나타나는 입력창에 숫자 4, 7를 각각 입력하시면 앞에서 4번째 문자인 d 부터 7번째 문자인 g 까지 삭제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2,3 번 방법으로 본문 내용 예시의 결과를 구현한 모습을 애니메이션 gif 파일로 만들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

    http://cephstory.com/?p=5643

    참고로, 문자열 치환에서 null이 입력되지 못하는 건 기능 개선을 하겠습니다. null이 입력되어 공백문자가 나타나지 않게도 가능하게 하고 특수문자도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 작업 진행 상황 보기 ]
    https://kinfolksoft.com/%ec%9a%94%ec%b2%ad%ed%95%9c-%ea%b8%b0%eb%8a%a5-%ed%99%95%ec%9d%b8-%ea%b2%8c%ec%8b%9c%ed%8c%90/?mod=document&pageid=1&uid=296&execute_uid=296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시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