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 개발 내용

  • 저희가 사용자님들이 보내 주신 버그, 기능 추가 요청한 내용을 소프트웨어 개발 시 반영하기 위해 기록하고 보관해 참고하는 공간입니다.

(완료) 포스트 아이디 - 사이트별 색상 지정, 백업 경로 보이기

작성자
Kinfolk Soft
작성일
2021-01-03 09:55
조회
1497
[ 요청받은 내용 ]
* 사이트마다 색상을 지정해서 구분할수있는 기능도 고려
* 백업시 또는 백업을 불러올때 백업경로를 알려주세요.

이 작업은 1.1.7 버전에 넣을려고 했으나, 분량이 너무 많아 새로운 작업으로 이거가는 내용입니다.

[ 이전 1.1.7 버전 작업 ]
https://kinfolksoft.com/%ec%9a%94%ec%b2%ad%ed%95%9c-%ea%b8%b0%eb%8a%a5-%ed%99%95%ec%9d%b8-%ea%b2%8c%ec%8b%9c%ed%8c%90/?mod=document&pageid=1&keyword=%ED%8F%AC%EC%8A%A4%ED%8A%B8+%EC%95%84%EC%9D%B4%EB%94%94&uid=220


[ 작업 내역 ]
* 중요 정보를 다루는 프로그램입니다. 데이터 소실시 책임 소재를 묻는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사용자측에 원인이 있으나 실제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개발사에게 우선적 책임을 묻는 게 일반적입니다. 아무리 소프트웨어 설치시 이용약관에 명시하고 동의를 받았어도, 아래와 같은 사례가 발생해서 곤란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설치시 사용자 동의 이용약관 내용 ]
4-1.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시 발생할 수도 있는 사용자 컴퓨터 시스템의 모든 문제에 대해서 개발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2. 소프트웨어 설치를 진행 후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위 사항들에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최근에 위 언급과 비슷한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좋은 취지로 무료 프로그램을 만들어 배포하는 입장에서, 원인에 대한 근거가 부족하고 명확히 밝혀지지 않은 것까지 보상해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이런 사례가 발생하면 사용자 컴퓨터를 확인할 수 없는 상황에서 소프트웨어와는 무관하다는 걸 증명하는 작업을 해야 해서 많은 에너지와 비용 소모가 발생하고 다같이 즐겁게 만들고 사용하자는 취지와는 반대로 사용자와 개발사는 큰 스트레스를 떠안게됩니다.
* 포스트 아이디 프로그램도 동일한 사례가 발생할 수 있기에 더이상 개발 & 유지를 할 수 없고, 1개월 이내에 포스트 아이디 소프트웨어는 배포를 중단하고 영구 폐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