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추가 요청

  • 소프트웨어 사용 중, 기능 개선이나 추가 요청을 하는 곳입니다. 요청시에는 프로그램 이름을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발시 참고용이며 반영율은 약 60% 정도입니다.
  •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답글은 달아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일부 충돌로 인해 작성한 글이 게시글 목록에 안보이거나 관리자 승인 대기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된 거 아니고 관리자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최신 게시글 목록이 안보인다면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왼쪽 하단의 [목록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보였던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 감사합니다.

이지네이머 기능 추가 건의

작성자
우왓
작성일
2022-03-30 01:31
조회
689
이지네이머 기능 추가 건의
이름 일괄 변경에 쓸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는데 검색하다가 이지네이머를 찾아서 다운 받아서 잘 이용했습니다만, 몇 가지 사소한 불편한 점이 있어서 건의드립니다.

1)문자열 치환에서 다수의 조건을 하나의 창에서 입력 가능하게
지금은 문자열 치환에서 '*를 *으로 변경합니다'라는 문장이 하나만 표시되어있기 때문에
'A→B, C→D, E→F로 바꾸고 싶은 경우'처럼 복수의 문자열에 대해 치환을 하고 싶으면 지금은 한가지 조건을 입력할 때마다 각각 '문자열 치환' 칸을 클릭해서 한 가지 치환 조건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는 걸 여러 번 반복해야하는데 이게 번거롭네요.
창에 표시되는 이 부분을 10줄 정도로 늘려서(몇 줄 표시할지를 이용자가 설정하여 조정 가능하면 더 좋고) 창 하나에서 여러 개의 치환 조건를 입력할 수 있게 하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위의 건의가 받아들여질 경우, 'A→Z, B→Z, C→Z'인 식으로 변경될 문자가 동일한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편하게 입력하기 위해 변경될 문자 칸에서 동일한 문자를 여러 칸(명확한 숫자를 정하거나, 아니면 그냥 표시된 모든 칸에 일괄 입력된 후 앞 칸이 비어있을 경우 무시)에 입력하는 방식도 추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현재 입력한 변경 방식('변경 실행'을 누르면 바뀌게 되는 규칙)이 뭔지 확인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A를 B로 변경합니다'라고 입력하려고 했는데 키보드를 부정확한 위치에 눌러서 '혹시 내가 B라고 입력하려던 부분이 실수로 C라고 입력한 거 아냐?' 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에 대해서 변경하려고 의도했는데 갯수가 많다보니 그 중 혹시나 내가 실수로 입력을 하나라도 빼먹은 게 있는지에 대해서 '변경 실행'을 하기 전에 확인하고 싶을 수도 있는데 지금은 원본 파일 이름과 변경될 파일 이름을 비교를 통해 유추하여 확인하거나, 그렇게 확인하기 어려우면 그냥 다시 실행해서 기존 입력한 변경 방식을 날리고 처음부터 다시 입력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지 모르는 상태로 그냥 변경 실행을 한 다음 나중에 잘못되었거나 빼먹은 조건이 뭔지 정확히 찾으면 그 때 다시 변경해야합니다.
내가 '변경 실행'을 누르면 어떤 규칙으로 변경될지 확인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전체 1

  • 2022-05-14 06:14

    [ 이지네이머 소프트웨어 개발 요청한 내용에 대한 업데이트 ]
    1. 요청하신 내용중 2번. 퍼일명 혹은 폴더명 변경 과정을 기록으로 화면에 보여주는 기능을 완성하였습니다.
    2. 이 내용을 담은 이지네이머 3.3.0 버전 이상을 2022년 5월 14일 ~ 6월 14일 사이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이지네이머_변경_히스토리_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