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추가 요청

  • 소프트웨어 사용 중, 기능 개선이나 추가 요청을 하는 곳입니다. 요청시에는 프로그램 이름을 꼭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개발시 참고용이며 반영율은 약 60% 정도입니다.
  •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답글은 달아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일부 충돌로 인해 작성한 글이 게시글 목록에 안보이거나 관리자 승인 대기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삭제된 거 아니고 관리자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최신 게시글 목록이 안보인다면 아무 글이나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왼쪽 하단의 [목록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보였던 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 감사합니다.

판서펜 심플펜

작성자
김형빈
작성일
2022-03-31 20:49
조회
430
1. 스팟마우스는 괜찮은데 판서펜(심플펜)에서는 ALT + TAB을 하면 여러 창들이 떠서 화면전환이 어렵게 됩니다.
ALT + TAB 목록에서 아예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2. 토글 형식으로 펜/커서 전환이 가능해서 편리하긴 하지만 지우기를 따로 해줘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토글 형식으로 커서 전환 시 판서 내용도 자동으로 삭제되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3. 스팟마우스는 실행 시 트레이아이콘으로 보낼 수 있는데 판서펜(심플펜)에서는 Ctrl+T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트레이아이콘으로 시작하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만약 구현하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현재 도구상자를 두번 접을 수 있는데, 접은 상태가 유지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펜이나 도형의 굵기가 모두 동일하게 지정됩니다. 각각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값이 최근 사용한 것으로 저장되었으면 합니다.
* 가능하시다면 도형별로 색도 따로 지정해서 저장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령·· 타원형은 파란색, 사각형은 빨간색)
* 도형에도 투명도 설정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도형이 글씨를 덮어서 알아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 현재 단축키로 사용자 지정 색상 4가지 변환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도 간편하지만 색상마다 단축키를 따로 외우는 것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기존 방식은 유지하되 추가적인 옵션이 있으면 어떨까 하는데요.
단축키 하나를 누르면 색상 팔레트가 커서 옆에 호출되어서,
그 팔레트 창에서 색상을 선택하여 변환하는 기능이 있으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6. 그리고 펜이나 도형이든 그리기 전에 펜 모양 커서가 나타나는데
그 커서에 현재 지정된 색상이 무엇인지가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가령 ·· 펜촉에 빨간색)

7. (스팟마우스에 관한 것)
- 기본 펜의 굵기 저장이 안 됩니다.
기본 값이 너무 얇아서 항상 굵기를 올려두고 쓰는데 매번 하기에 번거롭습니다.
- 단축키가 Ctrl, Shift, Alt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게 되어 있는데 단일키로도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판서펜(심플펜)에서는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요청에 당황스러우실 것 같아 죄송합니다.
장점이 더 많은 소프트웨어이지만 아쉬운 점을 공유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서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전체 0